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베라는 일본식 찌개를 먹었어요. 저는 그냥저냥 괜찮던데 다른 분들은 영 맛이 없어 하시더라구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에 뭐라고 쓴거에용? -_-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문대교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모노세키항 모습이에요. 이제 한국으로 가는 배타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날 아침 부관훼리에서 본 일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4박 5일(말만 4박 5일이지 일본에서 보낸 시간은 2박 3일이네요)의 일본 여행기를 마칩니다~ 일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만나는 사람들이 모두 친절하다는 거였어요. 손님 입장에서는 대접 받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 이런 점은 좀 배웠으면 좋겠어요. 최소한 서비스직에 종사하는 분들은 가식적인 친절이라도 몸에 배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집에 오는 길에 영덕의 한 식당에 갔었는데 수저를 던지더라구요 --;; 얼마나 기분이 나쁜지.. 비교하고 싶지 않았지만 비교가 됩디다..
하여간 저렴한 비용으로 일본 여행 잘 하고 왔어요. 시사매거진에 일본 여행 한 방 맞던데 그나마 여행박사에서는 차액을 환불조치 하는등 많이 애쓰더라구요. 예전에 태국 신혼여행 갔을 때 비교하면 노옵션에 노팁에 가이드도 친절하고 쇼핑도 거의 하지 않았고 여행박사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신랑도 일본의 매력에 빠졌는지 꼭 다시 가자고 합니다~
지금까지 긴 일본여행기 읽어 주시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감사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