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ris box/movie

신화 - 진시황릉의 비밀

by 알쓰 2005. 10. 21.
감독 : 당계례
출연 : 성룡(잭), 김희선(옥수 공주), 양가휘(윌리엄)
줄거리 : 고고학자 잭(성룡)은 얼마 전부터 옥수(김희선)라는 신비스런 고대 여인의 꿈을 자주 꾼다. 현실처럼 느껴지는 꿈의 미스터리는 점점 잭의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좀처럼 풀리지 않는 꿈의 내용으로 더욱 고민만 쌓여가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절친한 친구이자 저명한 물리학자 윌리엄(양가휘)의 제안으로 그 둘은 함께 꿈의 단서를 풀기 위해 왕의 관이 공중에 떠있다는 인도의 다사이 왕국으로 향한다. 이들은 인도의 다사이 왕국의 공중에 떠있는 관을 관찰하던 중, 중력의 힘을 무시할 수 있는 원석과 진 왕조의 고대의 칼을 우연히 발견하게 된다.
잭은 원석과 고대의 칼, 꿈속의 신비의 여인이 탐험가들과 고고학자들이 그토록 열망하던 진시황제의 발견되지 않는 황릉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직감하고, 여러 단서들을 통해 진시황릉을 찾아 나선다.
진시황릉에 서서히 다가갈수록 잭의 꿈속 미스터리 또한 조금씩 실마리를 찾아가게 되고, 불로장생의 비밀과 그 속에 숨겨진 수많은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진시황릉을 찾고 있던 구교수 역시 잭의 주변에서 교묘히 그를 감시하는데...
과연 잭은 2,000년간 아무도 발을 들이지 못한 진시황릉을 찾아 자신의 꿈속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 것인가?

공짜표가 생겨서 (농협 우수고객에게 영화 초대권을 주더라 ㅎㅎ <- 나 말고 우리 동학년샘이 그것도 친구한테 얻어서 -_-) 얼떨결에 선택의 여지 없이 봤다. (사실 이 영화 별로 보고 싶지 않았음 ;;)
역시나 영화는 그저 그런.. 스토리가 정말 SF스럽다.
김희선은 이쁘게 나오더군.. 가스나.. 늙지도 않노 ;;
그러나 김희선이 춤출 때 (물론 대역이었겠지만) 푸풉!! 하고 웃음이 나오는 것을 인간의 힘으로는 막을 수가 없었던 것이다... -_-
그리고 중간에 그 요가하던 여인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인가?
끝까지 밝혀지지 않더라. 무슨 대바구니 같은 걸 타고 중국에 가라고 하질 않나 -_-
그리고 성룡.. 과거 장군 시절 나올 때 왜 그렇게 클로즈업 장면이 많은지 보는 사람이 민망할 정도.
마지막으로 윌리엄... 나 맹세코 윌리엄이 양가휘인줄 몰랐다. ㅠ.ㅠ
'연인'에서 그 멋있었던 양가휘 맞나고..
솔직히 진시황릉의 진짜 모습은 상상력도 기발했고 멋지기도 하더라.
그냥 딱 킬링 타임용 무비~ 난 사실 중간에 전쟁 장면에서는 쿨쿨 잤다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