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ris box/movie

나비 효과

by 알쓰 2004. 11. 21.
제목 :  나비 효과 (The Butterfly Effect, 2004)
감독 :  에릭 브레스, J. 마키에 그러버
출연 :  애쉬튼 커처, 에이미 스마트, 에릭 스톨츠, 윌리암 리 스콧
기타 :  2004-11-19 개봉 / 113분 / 드라마,SF,스릴러 /
줄거리 : "나비의 날개 짓이 지구 반대편에선 태풍을 일으킬 수도 있다. - 카오스 이론"

  끔찍한 어린 시절의 상처를 지닌 에반. 그에게 남은 것은 기억의 파편들과 상처입은 친구들. 에반은 과거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어릴 적부터 매일매일 꼼꼼하게 일기를 쓴다.

  대학생이 된 어느 날, 예전의 일기를 꺼내 읽다가 일기장을 통해 시공간 이동의 통로를 발견하게 되는 에반. 그것을 통해 과거로 되돌아가 미치도록 지워버리고 싶은 기억, 어린 시절의 상처 때문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첫사랑 켈리와의 돌이키고 싶은 과거, 그리고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닥친 끔찍한 불행들을 고쳐 나간다.

  그러나 과거를 바꿀수록 더욱 충격적인 현실만이 그를 기다릴 뿐, 현재는 전혀 예상치 못한 파국으로 치닫는데 과연 그는 과거를 바꿔 그가 원하는 현재를 이룰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불행한 현재에 영원히 갇혀버릴 것인가?


데미무어의 남자친구가 나온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고 -_- 봤던 영화.
알고 보니 'we just married"의 남자 주인공이었다. 너무 귀여워서 내가 찜했었던..
데미무어 능력도 좋다 ;;;
잡설은 그만두고 영화는 근래 본 영화중에 가장 흥미진진했다.
처음에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 얘긴지 알수 없었는데 뭔가 얘기를 관통하는 실마리를 알고 보니 아.. 그렇게 된 것이었구나.. 싶더라는.
하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바뀐다는 카오스 이론처럼 우리 삶이란 정말 복잡하게 얽히고 섥혀 있다. 그래서 주인공은 몇 번의 실패를 거듭하고 결국은 자신의 사랑을 포기하는 쪽으로 삶을 바로잡게 된다.
무언가를 얻으려면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
내가 만약 돌아가야 할 기억의 시점이 있다면 그 곳은 어디일까.